영국문화원, IELTS Prize 장학금 지원서 접수 시작
영국문화원, IELTS Prize 장학금 지원서 접수 시작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2.05.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 마감, 한국에서 3명 선발 예정
지난해 수상자들의 경험담, 웨비나로 준비
주한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
주한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동아시아 지역 영국문화원들이 합동으로 진행하는 2022년 ‘IELTS Prize 장학금’의 지원서 접수가 시작됐다.

올해 국내외에서 학부 혹은 대학원 학위 과정을 시작하고, 입학 요건으로 IELTS (아이엘츠) 점수를 인정하는 고등 교육 기관에 진학할 예정인 동아시아 지역의 IELTS 응시자들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동아시아 지역 소속 국가는 대한민국, 홍콩(마카오 포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이다.

이번 선발에서는 국내 장학생을 위해 총 12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준비됐으며, 총 3명에게 차등 수여한다. 1위에서 3위까지 장학금은 각 750만원, 300만원, 150만원이다.

지원 마감일은 7월 15일이며, 지원하기 위해서는 장학금 공식 웹사이트에서 받은 온라인 지원서와 함께 2021년 4월 1일 이후 동아시아 지역 영국문화원이 주관한 IELTS 시험의 네 가지 과목에서 각각 6점 이상 받은 성적표를 제출해야 한다.

영국문화원은 2011년 IELTS Prize 장학금 프로그램을 도입한 뒤 현재까지 330여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들은 영국, 미국, 호주, 캐나다 등 영미권 국가들뿐만 아니라 네덜란드, 프랑스, 싱가포르에 이르기까지 세계 곳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서 학업을 마쳤거나 진행하고 있다. 전공도 지역학, 우주 항공 공학, 질병 역학, 여성학, 경영학, 생명공학, 교육학, 미술, 연기 등으로 다양하다.

또한 올해는 장학 프로그램 예비 지원자들을 돕기 위한 Q&A 웨비나도 5-6월에 진행된다. 웨비나에서는 지난해 선발된 IELTS Prize 장학생 3인이 직접 참여해 본인들의 장학금 지원 경험담을 공유하고, IELTS 학습 비법도 들려준다. 정확한 일정 공지 및 참가 예약은 주한영국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제 공인 영어 시험 IELTS의 국내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은 매달 50회가 넘는 시험을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컴퓨터로 진행되는 IELTS 시험을 도입한 뒤 응시자 편의성 측면에서 주목받으며 응시 규모가 성장하고 있다. 특히 영국문화원에서 아이엘츠 시험을 접수한 모든 응시자에게는 30시간짜리 무료 온라인 학습 자료 ‘Road to IELTS’가 제공되며, 시험 환경과 똑같이 진행되는 무료 컴퓨터 IELTS 모의고사를 제공해 응시자들이 시험 전 마지막 대비를 탄탄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